교육원소개

"미래를 준비하고 꿈을 펼치실 수 있도록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드리겠습니다."

현대사회는 지식과 기술이 다양화 되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배우고 익히고자 하는 배움의 욕구와 요구가 커지는 시대로 점차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지식과 기술습득은 틀에 짜여진 학교 등 정규과정을 통해서만 공급되고 익힐 수 있었지만, 오늘날에는 배움의 장소와 시기에 제한을 받지 않고도 이를 습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누구나 배울 수 있는 학습의 권리가 보장되고 기술습득을 계속 희망할 경우, 누구든지 언제든지 이를 성취할 수 있게 되었다는 측면에서 매우 바람직하고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특정장소와 특정시기에 배운 지식이나 기술이 전부였고, 다른 기술을 습득할만한 기회가 마련되어 있질 않았습니다. 그러나 현대사회는 본인이 목표와 의욕을 가지고 이를 위해 투자하고 노력만 한다면 이를 이룰 수 있게 되었지요. 현재 그 역할을 수행하는 기회가 속속 마련되고 있으며, 이 기회와 장소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체제가 바로 전인적 교육을 담당하는 평생교육시스템을 갖춘 저희 평생교육원입니다.

개인의 힘으로는 교육환경의 미흡과 교육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나날이 발전하는 지식과 기술 환경을 따라잡기가 어려운 것 또한 사실입니다. 우리 평생교육원에서는 시민의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해 드리는 기구입니다. '배움의 의욕을 가지고 있으나 체계적인 목표설정이 어렵고, 이를 추진해 나아갈 만한 정보와 경험이 부족'한 개인 또는 조직을 위해 전문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 평생교육원에서는 배움의 기회를 부여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취지로 1996년에 개원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본원은 보다 나은 미래를 준비하고 신지식과 신기술을 익히고 이를 통해 꿈을 펼치며, 사회봉사를 꿈꾸는 여러분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드리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다양하고 폭넓은 프로그램으로 시민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흔히들 '배움의 길에는 끝이 없다'고 합니다. 모쪼록 여러분 앞에 펼쳐진 미래를 더 알차고, 더욱 만족스런 시간으로 가꾸어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도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 분야를 포함하는 유익하고 수준 높은 내용으로 여러분 곁에 늘 함께 하겠습니다.

오늘도 충만한 배움의 열정과 신지식 습득으로 자기개발을 통하여 아름답게 자기를 가꾸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생교육원장 김용석

31801 충청남도 당진시 정미면 대학로1 신성대학교 평생교육원 (산학협력관 4층)
Tel: 041-350-1151~3 ㅣ Fax: 041-350-1155
Copyright(c) Shinsu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